재배/가공 솔루션

새싹삼

24개월 미만의 어린삼을 30일에서 40일 정도 키운 삼으로 안심하고 몸통과 잎까지 전체를 드실 수 있는 웰빙 채소입니다.

새싹삼

잎,줄기,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청정새싹삼

인삼은 병충해에 취약해 장기간 재배를 위해서는 농약 사용이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농약에 노출된 잎과 줄기는 버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DK에코팜은 특허받은 재배 시스템으로 무농약 새싹삼을 재배하여 잎, 줄기, 뿌리 모두 섭취가 가능합니다.

이미지설명  

새싹삼이란

묘삼을 30~40일 정도 더 키워 전엽이 완료된 어린 삼으로 새싹 인삼이라고도 부릅니다.

인삼 씨앗을 토양에 심어 일년 남짓 이상 키운 어린 인삼을 묘삼(苗蔘)이라고 합니다. 묘삼은 일반적으로 다음 해의 성장을 위해 겨울 동안 휴면과정에 들어가는데 저온 저장고에서 겨울과 같은 온도와 습도로 휴면 환경을 제공하면 묘삼의 휴면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휴면과정을 거친 후 자란 묘삼은 휴면과정 없이 자란 묘삼보다 생육 상태가 좋습니다.

새싹삼 또는 새싹인삼은 저온에 보관해 놓은 1~2년 된 묘삼을 해동하여 수경재배 또는 노지재배로 2~3개월 재배하여 싹을 틔운 것으로 짧은 재배기간동안 농약이나 비료 없이 순수하게 키운다는 장점으로 쌈채소처럼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적용이 가능한 새싹삼

수경재배 새싹인삼은 줄기와 잎이 연해 뿌리까지 통째로 식용이 가능해 일반 채소처럼 샐러드, 비빔밥 등에 첨가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분말 가공을 통해 국수, 스무디, 나또 등 여러 요리에 첨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비교적 열에 안정하고 특히 잎이나 줄기에 많은 Re성분은 열을 가했을 때 Rg2 등의 성분으로 변화하는 양상을 보여 열조리 요리 후에도 효능이 유지됩니다. 다만 잎이 쉽게 시들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1~2주 정도로 짧습니다.

이미지설명  

부위별 새싹인삼 및 다년근 인삼의 총 진세노사이드 (6종) 함유량 결과
인삼종류 함유량(mg/g)
새싹인삼 뿌리 57.03
줄기 107.54
89.12
다년근 인삼 80.05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2019)

새싹삼의 주요성분

주요 진세노사이드 성분 함량비교

새싹삼이 고년근 수삼과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진세노사이드 성분 차이가 있습니다. 고년근 인삼은 일반적으로 뿌리만 섭취하지만 새싹삼은 잎과 줄기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여기에 포함된 성분도 같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근경보다 줄기나 잎에 더 많은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Re, Rg1, Rg2, Rh1, Rd 등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특히, 진세노사이드 F1, F2, F5는 잎에 주로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F1은 주름 개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고 F2는 항염 성분이 있어 아토피나 가려움에 도움을 주며 F5는 멜라닌 세포를 억제하므로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새싹삼의 잎, 줄기 발효물은 임상실험 결과 눈가 주름을 개선하고 멜라닌 생성을 막으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무자극물질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실험이 증명된 바 있습니다. (2018.5.10 농촌진흥청)

항산화물질 함량비교

진세노사이드 외에도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함유량과 피부에 점 등의 잡티를 생기게 하는
'타이로시나아제'를 억제하는 효과도 새싹삼에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년근인삼 새싹삼 비교
폴리페놀(mg) 황산화성분, 피부미백효과 117 155 100g당 비교
플라보노이드(mg) 222 256

*총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는 암, 노화, 성인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며 ‘타이로시나아제’를 억제하면서 피부에 점 등을 생기게 하는 멜라닌 생성도 함께 억제되어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짐 (출처: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2019.3.25)

이미지설명  

(주)DK에코팜 생산 새싹삼 제품의 특징

(주)DK에코팜의 새싹삼은 무농약 검사를 완료한 묘삼을 사용하고있으며, 자체의 기술로 씨앗부터 묘삼까지 공정육묘가 가능한 컨테이너 팜을 가지고 있어 생산 과정 중 농약 오염이 없는 재배가 가능합니다.
㈜디케이에코팜의 새싹삼은 시설재배로 연중 수시로 무농약 새싹삼을 제공하고 있어 시기에 제약을 받지 않는 새싹삼의 공급이 가능합니다.
현재 (주)DK에코팜 에서는 새싹삼을 이용해 발효 후 진세노사이드 전환을 관찰하고 성분 증대를 위한 발효 공정을 개선하는 연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