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가공 솔루션

작물보호제

작물 보호 및 보관성 증대를 위한 미생물 제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작물보호제

농작물의 생산성 향상 및 보관성 증대를 위한 미생물 제제 개발

미생물 제제를 활용한 농업은 농작물의 생산성 향상 및 보관성 증대를 위해
기존 화학농약 대신 자연계에 존재하는 유용미생물을 활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미지설명  

미생물 제제는 농업 분야에서 병원균 저항성, 생육 증대, 작물 면역기능 증대를 위해 쓰이고 있습니다.

농작물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물학적 방법으로 유익 미생물이 생산하는 항균 물질 또는 효소 등을 통해 유해 미생물을 저해하며 농작물 성장 촉진, 품질 향상, 병해충 감소, 저장성 향상 등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가운데 광합성세균, 효모균, 유산균, 방선균 등 80여종의 유용미생물(EM, effective microorganisms)에 근간을 두고 있습니다. 미생물제제는 농약의 축적이나 내성균의 출현 염려가 없어 친환경 농업에서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미생물 제제는 친환경 농업의 희망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친환경 농업의 활성화 방안이 요구되고 있으며 국내외적으로 생물 비료용 미생물 연구개발이 발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농업미생물시장이 차지하는 규모는 2019년에 35억 달러(3조 8,000억 원)로 2024년까지 연간 평균 18.6% 성장하여 82억 달러(9조 6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국내 환경에 적합한 미생물 자원을 발굴하여 친환경적인 미생물제제를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지설명  

(주)DK에코팜은 유용미생물제제의 개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주)DK에코팜에서는 유용미생물 제제를 개발하기 위해 전통식품에서 유래한 균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이용하여 여러 곰팡이 균과 대치배양을 통해 부패균에 저항성을 가지는 균주를 확보,
배양 조건 설정과 제제화 등의 과정을 통해 시제품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이미지설명  

그림 설명: 인삼에 잘록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R. solani, 잿빛 곰팡이 병을 유발하는 B. cinerea, 또는 근부병을 유발하는 F. solani 등을
유용 미생물 후보균과 대치배양 결과 효과적인 항균 활성을 보이는 것을 발견하여 인삼의 보관 및 병 예방에 적합한 미생물로 기대됩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